본문 바로가기

미식/맛집

[춘천 맛집] 춘천 로컬이 추천한 막국수 맛집 '명가 막국수'

반응형

최근 서울에 코로나19가 재확산 되고 있는 실정이라 서울에 살지만 서울 맛집을 찾기 힘들다.

그래서 나름 코로나19 청정 지역(?)인 춘천을 자주 찾고 있다.
지난 닭갈비 맛집에 이어 이번엔 닭갈비 만큼 유명한 막국수 맛집을 찾아가봤다.

춘천엔 닭갈비와 막국수 맛집이 참 많은데 아무데나 갈 수 없어 로컬의 추천을 받았다.

로컬의 추천도 있었고, 무려 40년 전통이라 '기본 이상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안고 입장!

손님이 많아 내부 사진은 못찍었지만 좌식과 입식 두 가지 테이블이 있었고, 안쪽의 좌식 테이블석은 꽤나 넓은 편이었다.

막국수는 곱빼기, 보통, 어린이용 소자 사이즈별로 주문이 가능하다.

캡틴피기는 멀리까지 왔으니 과감하게 곱빼기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그리고 막국수만 먹기 섭섭해서 함께 곁드릴 감자부침도 함께 주문!

편육, 도토리묵, 전병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더 있다.

지난 번에 방문했던 '통나무집 닭갈비'에서도 500ml 생수를 내주어 좋았는데 여기도 500ml 생수를 내주셨다.

코로나19 때문에 위생문제로 생수를 주시는 것인지 원래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이런 점은 아주 좋다.

막국수와 함께 먹을 반찬 열무김치
풀을 많이 넣은 것이 특징인데 아마 빨리 익히려고 이렇게 담그시는 것 같다.

아삭한 열무김치가 막국수랑 제법 잘 어울린다.

막국수보다 먼저 나온 감자전!
강원도 하면 또 감자가 유명한데 감자부침을 보고 안먹을 수가 없었다.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진 큼직한 감자전

부드러우면서 맛이 아주 좋다.
누구나 아는 감자전의 그맛이랑 크게 다를 건 없었지만 바로 구워 따뜻하게 먹으니 맛이 없을 수가 없었다.
막걸리가 절로 생각나는 맛

차를 가져가지 않는다면 막걸리를 꼭 추천하고 싶다. 취향에 따라 맥주, 소주 다 가능하다. 다만 음주운전은 절대 금물!!

감자전을 다 먹어갈 때쯤 주인공인 막국수가 나왔다.

곱빼기와 보통 사이즈의 막국수 비교

먼저 보통은 막국수 사리가 두 덩어리다.

육수는 취향껏 먹을 수 있게 별도로 나온다.

다음은 캡틴피기가 호기롭게 주문한 곱빼기!
사리는 아쉽게도 세 덩어리다.
곱빼기라기보단 1.5배

테이블에 준비된 설탕, 겨자, 식초를 기호에 맞게 넣어주고 육수를 부어 야무지게 비벼주자

크게 한 입 해서 후루룩 면치기를 한 번 해봤는데 기대만큼 맛있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삼삼한 맛이 특징이다.
국수를 좋아하는 캡틴피기에게는 사실 맛이 없으면 안되는 메뉴긴 하다.
지극히 개취긴 한데 참기름이 조금만 더 들어갔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을 것 같았다.

보통은 건장한 성인 남성이 먹기 모자랄 것 같고, 곱빼기는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양이었다.

더운 날에 먹어 그런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았다.
다만 춘천 시내쪽과는 거리가 있어 차가 없다면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에는 불편한 감이 없지 않아 있을 것 같다.

참고로 이곳도 지난 번에 방문한 카페 감자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식사 후 방문할 예정이라면 괜찮은 동선이다.

주소: 강원 춘천시 신북읍 상천3길 8

<춘천 다른 맛집 리얼 후기>

 

[춘천 맛집] 칠전동 브런치 맛집 '마이 플레이스(My Place)'

얼마 전 일이 있어 춘천을 방문했다. 시국이 코로나 시국인지라 사람 붐비는 곳보단 조용한 맛집을 찾던 중 알게 된 '마이 플레이스' 입구 앞은 식물들로 초록초록하다. 주방이 오픈형이라 뭔가

piggyland.tistory.com

 

[춘천 맛집] 부드러운 돈까스가 일품인 송암식당

춘천을 종종 가게 되어 로컬 지인을 통해 알게 된 식당을 가보았다.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가신다면 체크가 필요하다. 기름을 다루는 돈까스집인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깔끔하다. 내뉴 구성은

piggyland.tistory.com

 

[춘천 맛집] 이미 너무 유명한 '통나무집 닭갈비' (and 카페 감자밭)

춘천 하면 닭갈비! 닭갈비 하면 춘천! 요즘 자주 가는 춘천이지만 닭갈비는 이번이 처음이었다. 그중에서도 유명한 곳을 수소문해 방문한 이곳! 알고 보니 오픈시간은 10시 30분부터였다. 웨이팅�

piggyland.tistory.com

 

[춘천 맛집] 수제햄 부대찌개 맛집 '권바우부대찌개&돈까스'

이번에 소개할 맛집은 춘천에서 수제햄 부대찌개로 유명한 곳이다. 주말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손님이 많아 내부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엄청 큰 식당에 깔끔한 느낌이었다. 저녁에 방문한다면 ��

piggyland.tistory.com

 

반응형